티스토리 뷰

이 세상에 완벽한 얼굴은 없듯이 누구나 자신의 얼굴에서 자신없는 부분이 있지요. 

자신의 얼굴 단점이 어떤 부분인지는 다들 잘 아실 거에요. 

그렇다면 그 단점을 잘 가려주고 장점을 살려주는 메이크업 비결이 있다는 것도 잘 아시나요?


메이크업 하나만 잘해도 얼굴이 10배는 이뻐 보일 수 있다는 것 우리들은 잘 알지요.

오늘은 얼굴별 단점을 보완해서 딱 2배 예뻐지는 메이크업 비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메이크업 비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타입별 컴플렉스 극복하는 메이크업 방법




01. 입술이 두툼하고 돌출된 입 성형 메이크업




치아가 튀어나온 돌출입은 아무리 정성스럽게 메이크업을 해도 세련된 메이크업이 아니기 쉽지요.

입술에 립스틱 살짝 발라도 입만 너무 두드러지는 촌스러운 메이크업의 비애.



돌출입을 가지신 분들은 돌출된 부분을 최대한 덜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음의 방법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1.  전체적인 피부 톤을 매끄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모공을 매끄럽게 커버하는 제품을 발라주세요.

그 뒤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서 한번 더 베이스를 매끈하게 잡아줍니다.


2. 다음으로, 컨실러로 립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어야 해요.

최대한 컨실러를 사용해서 입매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3. 그 후에 립 컬러는 피치 베이지 색상이 좀더 돌출된 입을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해주는데요.

립 컬러를 바를 때는 입술 안쪽부터 색이 피어나온다는 느낌으로 그라데이션을 만들어 주세요.

꼭 전문가처럼 완벽한 그라데이션을 연출할 필요는 없어요.

다만, 립스틱 색상을 전체적으로 다 진하게 바르는 것이 아니라, 립 안쪽은 진하고 립 바깥쪽으로 점점 연하게 음영을 주는 것이 돌출된 입 부위를 두드러져 보이지 않는 비결이에요.


4. 한가지 더 입이 돌출된 경우, 입술 양끝을 옆으로 넓혀 립 제품을 발라주면 입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컬러감 있는 립 제품을 바를 때 양끝을 평소보다 조금 더 넓게 발라주는 것도 입이 덜 나와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02. 피곤해 보이는 푹 꺼진 눈가와 다크서클 성형 메이크업




워낙 바쁘게 살아야 하는 이 시대의 현대인들은 늘 피곤을 달고 살아야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어쩔 수 없닌 푹 꺼진 눈가와 다크 서클은 늘 선물처럼 따라다니지요.


이 피곤해 보이는 아래로 꺼진 눈가만 커버해도 5년은 어려보일 수 있다는 사실 잘 아시지요?


피곤해 보이는 꺼진 눈의 경우 메이크업은 꺼진 눈을 커버함과 동시에 시선을 눈의 다른 부위로 분산시키는 것이 관건이라는 점.


1. 블랙 아이라이너를 최대한 얇게 면이 아닌 선을 도드라지게 강조해서 그리면 시선 분산효과가 있구요.


2. 혹은 아이브로에 방점을 두고 눈 선에 맞게 평소보다 좀더 도톰하고 과감하게 그려줍니다.

다크써클의 경우는 과로나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혈액이 정체되면 더 선명하게 눈 밑의 모세혈관이 드러나는 현상이  다크서클인데요.



다크서클을 최대한 가리는 방법은 다음을 따라해 보세요.


1. 질감과 색상이 다른 컨실러를 섞어 발라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촉촉한 질감의 살구빛 컨실러가 푸르딩딩한 눈 밑을 감추는 데 상당히 효과적인데요.

이 살구빛 컨실러를 베이스로 발라 주세요.


2. 다음으로 현재 나의 피부톤보다 1-2단계 밝은 톤의 매트한 컨실러를 그 위로 옅게 펴 바르세요.


3. 그 다음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가루형의 루스 파우더를 눈 밑에 살짝 두드리면서 발라줍니다.


주의할 점은 다크서클 용 컨실러의 경우 지나치게 두껍게 발리거나 지나치게 매트한 스타일은 피해야 합니다.

다크서클이 심할 때는 언더라인 메이크업은 되도록 하지 않고 생략하고, 워터프루프 성능이 강한 마스카라를 사용해 주세요.







03. 푹 꺼진 볼과 튀어나온 광대 성형 메이크업



얼굴에 살이 없으신 분들은 괜시리 얼굴에서 빈티가 느껴지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다고 해요.

하지만, 얼굴에 살이 별도 없는 경우, 얼굴이 통통하신 분들보다 좀더 얼굴의 윤곽이 살아 있어 샤프한 이미지로 연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푹 꺼진 볼과 튀어나와 보이는 광대를 가지신 분들은 위한 메이크업 비법입니다.

 

1. 은은한 펄의 윤광 베이스 제품을 얼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페이스 라인을 세련되게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물광보다 미세 펄의 윤광으로 베이스를 발라주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베이스가 효과적이에요. 미세한 펄을 함유한 베이스를 전체적으로 바른 뒤 


2. 그 다음, 광대 부위에 살짝 하이라이터를 발라줍니다.

 광대 위로 빛나는 광이 더해지면 좀더 개성있고 샤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얼굴 앞 부분 중심으로 피치 계열의 블러셔를 발라줍니다.

광대뼈 부분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기 위해서는 광대 앞 부분에도 입체감을 주는 것이 좋은데요.

 입체적으로 연출하기 위해 블러셔를 얼굴 앞 쪽으로 발라주면 시선이 앞으로 고정되어 상대적으로 광대뼈가 덜 도드라집니다. 


4. 마지막으로 세련된 느낌을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립스틱의 경우도 최대한 뉴트럴 컬러의 매트한 립스틱으로 마무리합니다.




04. 낮은 콧대와 넓대대한 콧망울 성형 메이크업




콧망울이 넓고 코끝이 둥근 경우 흔히들 복코라고 하는데요. 

푸근한 인상에 어른들은 좋아하실지 몰라도 그리 예쁜 느낌은 들기 어렵지요.


콧대가 낮아서 고민하시거나 콧망울이 유난히 넓게 보인다면 다음의 메이크업으로 인상이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낮은 콧대 성형 메이크업


1. 밝은 톤의 파운데이션을 콧등에 베이스로 발라줍니다.

콧대가 낮은 경우, 코옆면과 콧날의 차이를 두어야 높아보이는 효과를 보일 수 있지요.



2. 다음에 크림 제형 셰이딩 제품이나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콧대 옆을 중심으로 선처럼 날카롭게 발라줍니다.

밝은 톤의 파운데이션을 콧등에 발라주고  코 옆에 음영을 주면 자연스럽게 콧대가 살아보일 수 있고 좀더 높은 코로 보이게 됩니다.


3. 최대한 자연스럽게 톤 차이가 나도록 해주세요.

콧등에는 하이라이터는 바르지 않도록 하세요. 뮤지컬 메이크업처럼 부자연스러울 수 있거든요.


넓대대한 콧망울 성형 메이크업


콧망울이 넓어서 고민이라면  코자체가 넓을 수도 있잖아요.

역시 낮은 콧대에 적용한 음영 기법을 활용하면 된답니다.


1. 콧방울에 사선 형태로 셰이딩을 넣어주세요.

피부톤보다 한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이나 섀도우로 코 양 옆부분을 길게 바른다는 느낌으로 음영을 주시면 되요.

이렇게 하면 콧대가 서면서 콧방울이 좁아 보여요.



2. 섬세함을 위해 면봉을 써주시면 디테일한 화장이 가능합니다.



05. 코가 길거나 매부리코 성형 메이크업




코가 길거나 메부리코를 가지게 되면 


하지만 메이크업으로 얼마든지 코가 짧아보이고, 매끈하게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긴 코 성형 메이크업


1.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후, 콧대에 셰이딩을 주는 데요. 

이 때 핵심은 콧대 전체가 아닌 중간부터 코끝 밑면까지 양쪽에 셰이딩을 하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하면 코가 길어 보이는 느낌을 없앨 수 있어요.


2. 그 다음 미간 중앙에 역삼각형으로 하이라이팅으로 터치하면 시선이 위로 고정되면서 코가 더 짧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 콧볼 쪽으로는 어두운 섀도우나 파운데이션으로 셰이딩을 가볍게 해줍니다.


매부리코 성형 메이크업


1. 마지막으로 메부리코가 있으신 분들은 콧대에서 튀어 나온 부분에서 콧등 조금 위쪽까지 하이라이터를 터치합니다.

하이라이터를 주는 부분은 최대한 짧고 자연스럽게 하는 게 좋아요


2. 콧등의 튀어나온 부분을 가로 방향으로 음영을 주면 매부리가 커버될 수 있어요.




06. 눈두덩에 살이 많은 부은 눈매 




눈두덩이에 살이 많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실 동양인이라면 많은 여성분들의 전형적인 눈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런 눈을 가지신 분들은 화장을 안하면 부어 보이고, 화장을 해도 티가 안나 걱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러한 고민을 가지신 분들을 다음의 메이크업 팁을 활용하시면 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피부 톤보다 한 톤 어두운 베이지 컬러로 눈 두덩이와 아이홀 부분까지 넓게 펴 발라주세요.


2. 그 뒤에 크림 컬러의 섀도우를 눈을 떴을 때 살짝 보이는 부분에 발라주세요.


3. 다음 아이라인을 진하고 볼드하게 그려주세요.

눈을 샤프하게 표현하면 단점으로 부은듯한 눈두덩이도 매력적으로 연출될 수 있어요.


4. 다음에 눈꼬리를 캐츠아이처럼 올려서 그려 주세요.

보다 카리스마 있으면서도 생기있게 보입니다.


5.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하지 않거나 연한 컬러의 립스틱이나 립밤 정도로 마무리해 주세요.

아이라인을 강조한 연출이라 립까지 강조하면 자칫 조화가 깨져 촌스러워 보일 수 있거든요.


+++++++++++++++++


이상 외모를 업그레이드해 주는 얼굴 타입별 성형 메이크업 비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만의 얼굴이 가진 매력을 스스로 인정 해주고, 개성으로 받아들여 주는 마음가짐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최고의 비결이라고 생각해요.

나에게 맞는 메이크업에 대해 궁금하고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꼭 도움 되셨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