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생리대DIY 오가닉면생리대 면생리대세탁 천생리대 유기농생리대 면생리대사용법 유기농면생리대 면생리대만드는법 순면생리대 면팬티라이너 면생리대파는곳 면생리대후기


여자들에겐 매달 돌아오는 생리기간이 유쾌한 분들은 별로 없으실거에요. 저도 생리 기간에는 감정도 왠지 예민하고 기분도 울적하기 쉽고, 컨디션도 왔다갔다 불안하고 그런데요. 그런 예민함이 일부 화학성 생리대 착용에서 오는 몸의 예민함도 일부 있었던 것 같아서 지금 돌이켜 보면 왜 좀더 내 몸이 보내는 신호를 빨리 알아차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이제 내 몸이 편안해 할 수 있는 면생리대로 제대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그러나, 안전함과 친환경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그동안의 편리함은 이제 좀 바꿔야 할 것도 같네요. 면생리대는 아무래도 좀더 세심한 관리와 세탁이 필요하니까요.


오늘은 시중에 있는 면생리대가 여러 종류가 있어서 하나씩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니 총 4개의 사이트가 상단에 주로 검색이 되네요.


대상이 되는 사이트는 


한나패드 http://www.hannahpad.com

로한스타일 http://www.lohanstyle.com

자연생각 http://www.t-ecoshop.co.kr


입니다.


하나씩 살펴볼게요.


한나패드



먼저 한나패드입니다.


면생리대 판매사이트 중 가장 브랜드인지도가 높은 사이트 같네요.

그래서인지 역시 판매 폭주하여 배송지연 안내창이 나오구요.

9월에 주문하시면 12월 이후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장 급하게 필요하신 물량은 한나패드가 아닌 다른 면생리대 브랜드를 쓰셔야 될 것 같네요.





한나패드의 장점은 오랜 사업기간과 유기농 면 사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1+1 행사를 상시 하고 있구요.




다른 브랜드 들은 유기농 면생리대 안쪽 흡수면은 일반 면을 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1+1 행사는 항상 환영이지요, 그러나, 가격을 올리고 이벤트 생색만 내지는 않는지 꼼꼼히 따져봐야겠죠?


제품도 한번 살펴볼게요.


상품군이 다양한데요. 패키지와 세트, 낱개, 그리고 기타 상품 구성이네요.




패키지 상품은 세탁용품 및 파우치 등 면생리대 활용 시 필요한 사소한 소품도 모두 포함된 구성이네요,

굳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세트 상품이나 낱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1+1은 패키지와 세트 상품만 행사하고 있군요.





가장 인기가 많아 보이는 일주일 패키지 세부 상품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대중소 면생리대 패드와 세탁 및 보관 용품 들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이구요.

대형 면생리대 3+3, 중형 면생리대 5+5, 소형 면생리대 3+3 총 22 개의 패드가 한 패키지에요.

여유 있는 구성에 세탁 세제를 별도로 구비하지 않아도 되니, 초기 비용이 약 131,900원으로 높기는 하지만 워킹맘이나 바쁜 여성분들에게는 편리한 패키지 같네요.




아래는 대략적인 한나패드 면생리대 제품샷입니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플로럴 무늬의 디자인이네요. 




한나패드의 면생리대 사이즈는 아래 퍼왔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면생리대 사용법도 아래 가이드를 보시면 좀더 수월하실 것 같네요. 



가장 중요한 면생리대 세탁방법, 면생리대는 최대한 화학 섬유세제나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고 과탄산수소를 사용하여 세탁을 권장하는 데요.


과탄산수소를 활용하는 경우 약 반나절 가량 사용한 면생리대를 세제에 담가두어야 한다네요.




한나패드의 경우 12년 업력으로 일단 가장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로 보여지고, CJ 올리브영에도 면생리대 브랜드 중 유일하게 납품 중이라 제품력도 우수해 보입니다.


아래는 홈페이지 내의 사진 후기 스크린샷입니다.





아래는 올리브영 입점현황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공급 부족으로 아마 구매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자연생각



이번에는 다른 면생리대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자연생각이구요.  역시 배송지연에 대한 안내창이 가장 먼저 뜨네요.


9월에 주문하는 물량은 10월 10일 이후 배송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연생각의 경우 오가닉 면생리대 뿐만아니라, 기저귀, 친환경 수유 임산부 용품 등을 전체적으로 판매하는 오가닉 전문 매장입니다.



면생리대 세트 상품을 볼게요.

오가닉의 컨셉에 맞게 홈페이지 상품도 베이지 톤의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입니다.



가격 대는 가장 저렴하게는 약 5만원대 부터 17만원대 정도로 형성되어 있네요.


할인 중인 바디버든 오가닉 면생리대 완벽 10종 세트를 비교해 볼게요.




10종 면생리대 구성이 XXS 1종, XS 1종, S 1종, M 2종,  L 3종, XL 2종에 파우치와 면라이너 세트입니다.


10종에 113,400원 할인 판매하고 있구요,


개당 약 11000원 가량 단가가 나온다고 볼 수 있네요.


한나패드가 22종에 약 13만원 가격으로 판매되니, 개당 약 6000원 선으로 볼때 가격은 약 2배 가량 비싼 제품이네요.





 

자연생각 면생리대 사이즈는 다음과 같아요.

한나패드와 비교하면 길이 면에서 약 2센티 정도씩 작습니다.




아래는 자연생각에서 주장하는 차별점인데, 자가드 원단과 한지사를 사용해서 얇지만 흡수력이 좋다는 얘기네요.




자연생각 면생리대 휴대시 접는 방법 안내도 퍼왔어요.




면생리대 세탁은 역시 과탄산수소와 같은 천연세제를 사용하여 미지근한 물에 하루 이내에 손세탁 권장입니다.




후기도 하나 데려왔습니다.

실제 포토샵 없는 제품샷을 볼 수 있네요.

자연생각 면생리대 세트는 전체적으로 정말 화학처리를 하지 않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좀더 안심이 되는 제품 같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일체의 화학처리 염색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도 좀더 비용을 투자하더라도 자연생각 브랜드가 몸에 좀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고민해 볼필요하 있을 것 같네요.




로한스타일 


마지막으로 로한스타일이라는 사이트도 비교해 볼게요.

로한스타일 역시 최근의 생리대 파동으로 인해 물량 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배송지연 안내창이 뜹니다.

9월에 주문하는 경우, 4주 정도 뒤에 배송 가능하다고 합니다.

로한스타일은 판매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니, 면생리대 전문 샵이네요.





제품의 대략적인 가격대를 보니, 가장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을 가진 것이 강점인 것 같네요.



여러 제품군 중에서 세트 상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로얄플라워 애플트리 면생리대 일체형 로얄퀸 18장 세트 입니다. 상품명이 무척 길군요.





로얄플라워 애플트리 면생리대 일체형 로얄퀸 18장 세트 구성으로는, 

소형 3장, 중형 6장, 대형 6장, 오버나이트 3장의 알찬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총 18장에 97,500원이므로, 개당 약 5500원 단가 선입니다.


가격대는 저렴한 편이라는 것이 강점이네요. 품질은 어떤지도 비교해 봐야겠지요.



사이즈는 아래를 확인하시구요,


참고로, 일반 면과 유기농 및 쑥자연염색 제품 차이입니다.





로한스타일 제품 면생리대 세탁방법입니다.





후기를 데려와 봤습니다.

실제로 생리통 경감에 효과가 있다는 후기도 보이네요.

착용감이 일부 불편하다는 내용도 참고해 봐야 겠구요.






이상 오늘은 발암물질 및 유해한 화학성분으로 문제가 되는 일반 일회용면생리대의 대안인 면생리대 유기농 면생리대 판매 사이트를 비교해 보았네요.


면생리대 브랜드별로 가격대와 제품구성 등을 확인하니 좀더 나에게 맞는 제품에 대해 윤곽이 잡히는 것 같네요.

면생리대 구매를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