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발뒤꿈치각질 쉽고 저렴하게 제거하는법

Salon des Refusés 2017. 9. 14. 20:46

점점 날이 추워지고, 손발이 점점 건조해 지기 시작하는 가을이지요.

건조한 피부를 타고나신 분들은 어쩔 수 없이 발뒤꿈치에 각질이 많은 분들이 많은데요.

날이 추워지면 발각질이 많은 분들은 더욱 힘드실거에요. 자칫 관리를 하지 않으면 더 건조해지고 트면서 심하면 갈라지고 피가 날 수도 있지요.


바쁜 일상 속에서 쉽게 잊어버리는 발각질관리.

간단한 방법으로 발뒤꿈치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관리법을 실천하셔서 발뒤꿈치각질 민망함에서 벗어나 보세요.





지저분한 발뒤꿈치각질 원인은?



발뒤꿈치 피부의 경우 일반적으로 다른 부위보다 피지선이 적어서 기본적으로 유수분이 부족해지기 쉬운 부위입니다.

지속적으로 유수분이 공급되지 않아 건조함과 자극이 심하게 되면 발뒤꿈치 피부의 각질층은 손상을 입어요.

자연스럽게 발뒤꿈치 피부 수분이 증발하기 쉬워지는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 때, 수분 손실을 막으려고 인체에서는  손상된 각질층을 복구하는 과정이 생기는 데, 바로 이 과정에서 각질이 자꾸생겨나고 두껍게 되는 것이랍니다.

나이가 젊을수록 체내 대사효율이 좋고, 각질의 탈락주기도 빠르지만 노화가 될수록 전반적인 대사가 저하되면서 각질의 탈락이 느려집니다.

그럼에도 유수분이 공급되지 않으면 결국 건조한 발뒤꿈치각질 표면이 갈라지고 심하면 각질의 하얀 가루가 주위에 떨어지는 지저분한 상태로 변하게 되지요.





기본적인 발뒤꿈치 각질이 생성되는 과정은 이러하구요.



한편 발은 여성의 자궁과 신장 기관과도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다고 해요.

자궁의 건강이 좋지 못하고, 부인과 기능이 저하되면 각질이 두꺼워지는 경향이 있기도 하고, 신장 기능이 저하되고 있다는 신호로 보기도 해야 한다고 해요.


발뒤꿈치각질이 유난히 자주 생긴다면 한번 다른 질병과의 연계도 생각해 보셔야 해요.



저렴하고 효과좋은 발뒤꿈치각질 제거하는 법


이제, 그럼 이 지저분한 발뒤꿈치각질과 안녕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야겠죠?

오래 묵은 지저분한 발뒤꿈치각질을 제거하는 저렴하면서도 간단한 방법은 바로, 다이소의 발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이랍니다.



다이소 발각질 제거기 -  2000원




다이소 발각질 제거기를 이용해 보세요.

마른 발에 약간 수분이 묻었다가 증발하면서 각질이 부드럽게 부풀어있을 때 발각질제거기로 밀어주면 아주 부드럽고 쉽게 잘 밀립니다.

금세 아기발처럼 보들보들한 발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다이소 발뒤꿈치 양말 - 2000원




발뒤꿈치 전용양말을 사용하면 체내의 수분이 외부로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어 따로 보습제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특히, 양말 앞부분이 오픈 타입이라 답답한 느낌 없이 오래 착용해도 큰 불편함이 없어서 좋은 것 같네요.





바셀린 (풋크림용) - 3500원



이제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꼭 보습크림을 발라주셔야 하는데요.

시중의 다양한 풋크림을 쓰셔도 좋은데 바셀린을 함께 발라주면 극강보습효과를 보시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가격도 저렴한데 바셀린 꼭 챙겨두셔서 수시로 풋크림과 함께 발라보세요.




과일 활용 손쉬운 셀프 발관리 




발뒤꿈치 각질을 제거하는데에 과일껍질이 효과가 좋은 점 아시나요?

 

특히, 오렌지나 귤 같은 감귤류의 껍질이나 유자차의 유자 찌꺼기를 발에 문질러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과일의 껍질에는 AHA(Alpha Hydroxy Acid) 성분이 들어있는 데 이 AHA 성분이 발 피부 각질층을 제거해주면서 동시에 비타민 공급과 보습을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발뒤꿈치각질제거 주의할 점




흔히들 버퍼나 발각질제거기를 사용할 때는 물에 불려서 하는 경향이 있는 데 자칫하면 각질 뿐만 아니라 일반 피부층도 일부 벗겨질 위험이 있다고 해요.

항상 발각질 제거기를 사용하실 땐 발이 마른 상태에서 살살 밀어주어야 합니다.




과도하게 발각질을 제거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를 보호하기위해 더 빨리 각질이 차오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각질제거는 주 1회 정도로 그 이상의 제거는 피부에 무리가 될 수 있는 점도 참고하세요.


더불어, 여름철을 제외한 계절에는 되도록 양말을 신는 습관도 길러주시면 훨씬 발각질이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거에요.

 


이상 갈라지고 일어나는 발뒤꿈치 때문에 여름에도 샌들을 자주 못 신고, 스타킹 신으면 쉽게 올이 나가서 불편하셨던 많은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발각질 스트레스 이제 안녕 아기발로 당당하게 삽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