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생리대 때문에 고민하시는 여성분들 정말 많잖아요.

발암물질 덩어리인 1회용 생리대는 정말 쓰고 싶지 않지만 아기 기저귀 천 종류인 면생리대를 사용하는 경우 바쁜 여성들의 경우는 사실 면생리대 세탁하는 것도 쉽지 않지요.


생리컵도 대안으로 이용되기도 하지만, 매번 불편하게 착용하고 씻는 것도 쉽지 않구요.


그런데 요즘 생리대도 필요 없고 팬티처럼 입으면 된다고 광고하는 기능성 팬티가 뜨고 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한번 알아보았네요.



요즘 뜨는 띵스팬티 (Thinx) 는 어떤 제품?




띵스팬티는 미국 여성 ceo가 개발한 생리대나 탐폰이 필요없는 언더웨어에요.

흡습력이 좋은 신소재를 사용한 팬티라서 착용하고 있으면 별다른 생리대 착용 없이도 생리혈을 모두 흡수한다고 하구요.
흡수 후에는 촉감을 다시 보송하게 유지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띵스팬티는 재사용도 가능한데, 탐폰 기준으로는 약 두 개 분량의 생리혈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성분을 알아보니, 
오리질널 띵스 팬티의 경우 

팬티 안쪽 :  면 95% + 엘라스틴 5%
팬티 겉감 : 나일론 89% + 엘라스틴 11%

라고 되어 있네요?

일단 천연소재인 면이 95% 적용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안심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네요.


착용감은 일반 팬티의 착용감과 비슷하다고 해요.

팬티 하나 착용하고 문제많은 화학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하지 않다고 된다고 하니 생리양이 크게 많지 않은 저에겐 왠지 띵스팬티를 체험해 보고 싶게 하네요.





띵스팬티 종류도 간단히 알아봤어요.



힙허거, 스포츠, 치키, 보이쇼트, 하이웨이스트, 쏭 타입의 6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 일반 팬티도 각자 취향에 따라 입으시니 이부분은 자신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고르면 될 것 같구요. 하지만 아무래도 각 팬티 종류별로 흡습 가능한 생리혈 양은 조금씩 차이가 난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가이드를 드린다면,


- 힙허거와 하이웨이스트는 양 많은날

- 보이쇼트와 스포츠는 중간정도 양

- 치키와 쏭 타입은 양이 적은날 


착용해 주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띵스팬티 가격 및 파는 곳

띵스팬티는 아직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구매를 희망하는 경우 해외 직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혹은 국내 구매대행을 이용하실 수도 있어요.

아래의 사이트에서 띵스 팬티를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오네요.

대략적으로 한화로 띵스팬티 한장에 4만원 가량 하고 있구요.
초기 비용은 좀 들지 몰라도 별도의 생리대 구매를 매번 하지 않아도 되니 장기적으로 좀더 경제적인 것도 같네요.

아래는 공홈이에요. https://www.shethinx.com/
모던 아트 혹은 힙한 패션 사이트 같군요.



Thinx CEO는 바로 이분이네요. 미키 애그러월.
미국 월가 투자은행에서 고소득 연봉을 받으며 일하다가 꿈을 위해 자신이 기여하고자 하는 분야를 찾아 스타트업을 세운 열정의 여성 CEO에요. 미국은 이렇게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프라와 문화가 있어서 성공 케이스가 많다보니 이런 부분은 참 부럽네요.

근데 서양인 치고는 먼가 비율이 친근해서 더 좋네요. :)





띵스팬티 사용법

특별한 사용법이랄 것은 없을 것 같구요.

일반 팬티를 입듯이 하루에 1벌 입으시면 되고, 물론 탐폰 기준 2회 분량의 흡수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양이 많은 날은 여분의 팬티를 추가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네요.





띵스팬티 냄새는?

이런 생리팬티에 대해 제일 망설여지는 부분이 냄새 문제 일 것 같네요.
일단 후기들을 보면 냄새가 별로 나지 않는다고 해요.
물론 화장실에서 용변을 볼때 팬티를 오픈하면 어쩔 수 없이 생리혈 냄새가 올라오는 정도라고 하고 외부로 냄새가 새어나오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사실 생리 시의 불쾌한 냄새는 1회용 생리대의 각종 화학성분이 생리혈과 만나서 발생시키는 냄새하고 하더라구요.



띵스팬티 장단점

간단히 띵스 팬티장단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띵스팬티 장점은?




● 화학성분 없는 천연소재의 오가닉 생리팬티

민감한 부위에 바로 닿는 안감이 천연소재라 피부가 화학물질에 노출되거나 자극을 받지 않아서 안전하네요
특히 제일 바깥 층은 박테리아를 막고 바로 아래 있는 얇은 über 층으로 액체를 흡수한다고 해요. 


● 기능성 처리를 통해 보송한 느낌 

항균, 배수, 흡수, 방수를 위한 네 가지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는 데 생리혈을 흘린 직후에도 축축한 기분 나쁜 느낌이 아니고 보송보송한 느낌이 난다고 하네요.


● 새지 않는 기능성 처리

역시 흡습 처리 기능 특허가 적용되어 최대 2개 탐폰 분량 생리혈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이 가능해서 경제적

세탁만 조심하면 반영구적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한 팬티라서 오히려 생리대 구매 비용이 들지 않으니 더 경제적인 계산이 나오네요.


● 생리통 감소효과

화학물질이 닿을 때 생리통이 더 심해지는 법인데요. 역시 천연소재만 사용한 팬티만 입고 있는 거라 생리통이 크게 줄어든다고 합니다.





띵스팬티 단점은?




● 양이 지나치게 많을 때 샐 염려

역시 한겹의 팬티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양이 너무 많을 때는 일부 샌다는 후기가 있어요.
흡수력은 좋으나 빨리 흡수되진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갑자기 생리혈이 왈칵 나올 땐 일회용 생리대와 병행 사용하거나 한벌 더 준비해야 할 것 같네요.


● 세탁 유의하지 않으면 세균 번식 가능

세탁 방법을 잘 지켜서 하지 않으면 세균으로부터 자유롭기 어렵다고 해요.
겉감은 방수 기능이 있는데 일반 팬티보다 아무래도 건조시간이 좀더 걸린다고 합니다.
말릴 때 뒤집어서 말려야 잘 말릴 수 있다고 하네요.


● 높은 가격대

개당 약 4만원 이상 하므로 쉽게 구매하기는 어려운 높은 가격대네요.
특허 제품인지라 아직 유사한 경쟁 제품도 찾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건강과 편리함을 위해서 어느 정도 초기 비용에 대해서는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띵스팬티 사이즈

사이즈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국내 사이즈와 비교한 사이즈이구요.
아무래도 미국 브랜드다 보니 기본 체격이 우리나라 여성보다 커서 막상 받아보면 사이즈가 큰 경우가 있는데요.
마르신 분들은 XS 주문하시면 될 것 같고, 일반 체격은 S, 살집이 조금 있으신 분들은 M, 키가 크고 체격이있으신 분들은 L정도가 적당할 것 같네요.

디테일하게 허리와 엉덩이 둘레를 체크하시면 더 사이즈 고르기 수월하실 것 같네요.




띵스팬티 세탁방법



사용 후에 바로 세척, 세탁이 가능한데요.
단, 주의할 것은 찬물로 세탁해야 하고 일반적인 세제나 표백제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되도록 물세탁이 좋지만 좀더 청결한 세탁을 원한다면 천연성분 100%의 세제를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네요.



이상 띵스팬티를 고려하고 계시거나 1회용 생리대를 대신할 몸에 유해하지 않은 생리제품을 찾는 분들을 위해 띵스팬티 주요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도 한번 시험구매 해보고 싶어지네요, 구매하게 되면 후기도 올리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

댓글